뉴스 | 교육 | 이민·법률 | 머니 | 기타 칼럼

게시판 사용 시 문제·불편 접수 = atlanta4989@outlook.com

기타칼럼
‘이런’ 아침식사 습관, 신진대사 늦춘다
좋아하는 음식을 한 입 먹고, 좋아하는 음료를 한 모금 마시는 순간 우리 몸은 이를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로 전환시키기 위해 일하기 시작한다. 이 과정을 신진대사라고 한다.신진대사를 올릴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는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다. 여러 가지..
news12022-08-150
식사 후 2분만 걸어도…당뇨병 퇴치에 도움(연구)
식사 후 단 몇 분만 걷어도 혈당을 줄이고, 제2형 당뇨병 위험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아일랜드 리머릭대 연구팀에 따르면, 당뇨병 위험을 낮추려면 식사 후 15분 정도의 걷기가 최적이지만 2~5분간 짧은 걷기도 효과가 있었다. 연구팀은 인슐린과 혈당 수치를 포..
news12022-08-091
밥먹고 왜 피곤하나 했더니... 이런 이유가
우리는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 밥을 먹는다. 그런데 식사 후 오히려 무기력해지고 졸릴 때가 있다. 이유는 여러 가지다. 음식을 소화시키는 것 자체가 많은 노력이 필요한 일이기도 하고,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 때문인 경우도 있다. 그 외에도 어떤 이유로 밥을..
news12022-08-090
자려는데 다리가 따끔, 간질…'이 병' 때문입니다
▲ 하지불안증후군은 다리가 간지럽거나 따끔거리는 등 이상 감각이 느껴져 다리를 움직이고 싶은 충동이 반복적으로 드는 병이다.밤에 자려고 하는데 다리가 간지럽거나 따끔거려 다리를 움직이고 싶은 충동이 반복적으로 든다면 '하지불안증후군'을 의심해야 한다. 하지불안증후군의 ..
news12022-08-092
"낮잠 자주 자는 사람, 고혈압, 뇌졸중 위험 커"
낮잠을 자주 자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고혈압이나 뇌졸중에 걸릴 확률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CNN방송은 25일(월) 미국 심장협회(AHA) 학술지 '고혈압'(Hypertension)에 실린 중국 중난대학 연구팀의 결과를 인용, 평소에 낮잠을 자는 사람은 ..
news12022-07-2610
성관계로 얻는 건강상 이득 3가지
▲ 성관계를 하면 면역력이 높아지고 열량이 소모된다는 각종 연구 결과들이 있다.성생활은 즐거움뿐 아니라 다양한 건강상 이로움을 가져다준다.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성생활의 긍정적인 건강 효과 3가지를 알아본다.◇면역력 높여 질병 예방미국 펜실베이니아 윌크스대 연구팀에..
news12022-07-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