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 뉴스·행사 | 신상·세일·개업 | 애틀랜타·조지아 라이프

게시판 사용 시 문제·불편 접수 = atlanta4989@outlook.com

글보기
제목나라의 운명을 바꾼 압도적 승리의 전투 ‘한산대첩’2022-07-27 16:06
작성자

영화 <한산> 7월 29일(금) 애틀랜타 개봉


상영관

AMC Sugarloaf Mills 18 (Lawrenceville, GA)

Regal Medlock Crossing Stadium (Johns Creek, GA)




나라의 운명을 바꾼 압도적 승리의 전투 ‘한산대첩’


2022년 여름, 우리는 스크린에서 승리의 쾌감을 함께한다!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


1592년 4월 13일 부산포가 기습적으로 뚫리면서 임진왜란이 발발한다. 


외부의 침략에 대해 전혀 준비가 되어있지 않았던 조선은 단 15일 만에 왜에 한양을 내준다. 


도성을 잃은 선조는 평양으로 떠나고 왜군 주력군들은 조선 정복 계획을 완성하기 위해 계속해 북진한다. 


하지만 육로를 통해 보급물자를 받아야만 했던 왜군들의 전략은 해상에서 번번히 막혀버린다. 


그들의 북진을 막은 주인공은 바로 이순신이다. 


왜군 입장에선 보급물자를 위해 반드시 해상 운송로가 열려야 했지만 전라좌수사 이순신이 버티고 있어 속수무책이었다. 


마침내 이순신이 이끄는 수군은 6월, 경상도 고성 땅 당항포에서 왜선 20척을 수장시킨다. 


하지만 이순신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조선은 어쩔 수 없는 수세에 몰리고 있었다.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은 당항포 해전 이후 약 한달 간, 한산해전이 일어난 후일까지를 그린다.


임진왜란 7년 전쟁의 수많은 전투 중 최초로 압도적 승리를 거둔 ‘한산해전’은 그야말로 조선의 운명을 바꿔놨다. 


한산해전은 나라를 지키고자 하는 백성들의 열망에 불을 지폈고 전국 곳곳에 의병들이 봉기하며 방어에 나섰다. 


김한민 감독은 “임진왜란은 전대미문의 사태였고, 사변이었다.


조선이 굉장한 수세에 처해있던 상황에서 전라좌수사 이순신이라는 인물이 전체적인 전황을 반전 시키는 전투가 바로 한산해전이다”라며 한산해전이 그 어떤 전투보다 벅찬 승리의 전투임을 전했다. 


이처럼 <한산: 용의 출현>은 430년 전 전투의 현장으로 돌아가 관객들에게 승리의 쾌감을 선사 할 것이다.


new1.jpg
 

new2.jpg

 

댓글